20180912-SK&삼호와농사피해확인,쪽파심기,피해농민파악
2018년 09월 12일 수요일 구름 많은 맑음
주요한 일 : SK&삼호와농사피해확인,쪽파심기,피해농민파악
어제 약속이 미뤄졌던 대추농사 피해확인을 위한 업체와의 동행이 오늘 진행이 되었다.
9시20분 손진헌과 이형재를 만나 삼호개발에 가서 김차장과 함게 SK현장사무실로 가서 안부장을 만났다.
안부장 차로 모래밭 구자원밭을 시작으로 풍류동 손진헌밭을 보고 내려와서 장정진씨밭을 보고 이현재씨밭과 손진헌밭을 보았다.
누가봐도 뻔한 것 같은데 업체측에서 볼때는 또다른 시각으로 보는 모양이다.
일단은 긍정적으로 해석하여 주민들에게 도움이 되는 쪽으로 진행을 하겠다는 답을 듣고 피해주민 현황파악을 해달라기에 저녁에 주민들을 소집했다.
마치고 손진헌창고에서 막걸리를 한잔하고는 집으로 와서 점심을 먹고 낮잠을 즐긴다.
개들의 짖는 소리에 일어나보니 3시가 다 되어 간다.
조금 늦은 감이 있는 쪽파를 심기위해 기존의 대파를 모두 뽑아 마누님에게 처리를 맡기고 대파밭에 퇴비와 비료를 넣고는 대충 뒤집어 썩어서 깻잎용 비닐을 덮고 쪽파를 심었다.
원래는 퇴비를 하고 일주일쯤 뒤에 심는 것이 원칙인데 늦다 보니 무시하고 바로 심고는 물을 주는 것으로 마무리를 했다.
저녁에 피해내역을 파악하기위해 마을회관으로 갔더니 몇몇 바쁜 사람들을 제외하고는 다 나온 것 같은데 크게 피해를 입지 않은 사람도 있어 조금은 눈살을 찌프리게 한다.
마치고 통닭을 한마리 시켜서 소주를 한잔하고 집으로 돌아와서 밤늦도록 내용을 정리를 했다.
<쪽파 심기>>
<풍류동 손진헌대추>>
<크라샤입구 부서진 수로>>
<하치장 인근 손진헌 대추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