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626-고압분무기설치,농협,면사무소,홈플러스,목욕
2019년 06월 26일 수요일 비
주요한 일 : 고압분무기설치,농협,면사무소,홈플러스,목욕
오늘부터 남부지방은 장마가 시작이 된단다.
고압분무기를 설치할려고 하는데 마침 오늘 농협에서 우리마을로 농기계 무료봉사가 왔기에 가지고 갈까하다가 비가 내리기 시작하여 내가 직접 해보기로 하고 비닐하우스에서 작업을 시작했다.
관리기에 붙어 있던 기존의 부품을 뜯어내고 그 자리에 분무기 다이브라켓을 끼워 넣는데 뒷쪽의 나사가 틈이 적어 잘 안들어간다.
다음으로 분무기폴리를 관리기 엔진에 부착을 하는데 살짝 들어가고 깊이 들어가지를 않아 그대로 사용해 보기로 했다.
분무기다이에 분무기를 고정시키는데 그냥 고정시켰다가 다시 나사를 풀어 위치를 교정하는 일이 생겼다.
분무기폴리에 밸트를 걸어 분무기와 연결을 시켜야하기에 일직선으로 되어야 하는데 그걸 확인하지 못하고 분무기를 고정을 시키다보니 일직선이 되지 않아 위치를 다시 잡아야하는 일이 생겨난 것이다.
모든 연결을 끝내고 엔진오일을 분무기에 주입하고 시운전을 했다. 기분좋게 돌아간다.
점심을 먹으며 농협 정부지원금통장을 확인하니 13일자로 300만원이 입금이 되어있다.
면사무소 담당에게 전화를 하니 자기도 그렇게 빨리 입금이 되어 있는지는 몰랐던 모양이다.
바로 업자에게 잔금을 지불하고 입금증과 도장을 가지고 오라기에 농협에 들러 잔금을 이체 지불하고 입금증을 받고 통장을 해약을 한 다음 면사무소로 가서 완료처리를 했다.
부가세환급에 대해 문의를 했는데 부가세 환급은 안되는 것으로 답한다.
마눌님이 아침부터 허리가 아프다기에 약(악마의발톱)을 발라주었는데 별로 차도가 없는 것 같아 목욕탕에 가 보기로 했다.
이왕 나가는 일이라 부식도 살겸 홈플러스로 가서 장을 보고 오면서 금천스파에 들려 목욕을 하고 집으로 왔다.
<동력분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