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230-부산대병원,마눌님모임,노인회관
2022년 12월 30일 금요일 맑음
주요한 일 : 부산대병원,마눌님모임,노인회관
알람에 맞춰 일어나 부지런히 움직여 8시에 집을 나서 김해 어머님댁으로 갔다.
어머님을 모시고 부산대병원에 도착하여 마눌님과 어머님을 내려주고 주차를 하고 오니 접수를 마치고 신경외과앞에서 대기중이다.
예약시간은 10:30~11:00인데 11시가 넘어서야 차례가 되어 의사를 면담했다.
의사와 면담을 하면서 기억력이 약해서 녹취앱을 동작시켰는데 뭔가 어설프다
==========================================================================================
근전도검사에서 나온 결과는 6번 7번 안 좋다고 나와 있습니다.
사진에 여기하고 여기하고 두 군데가 안 좋고 사진으로 봐서는 세 군데가 안 좋거든요.
수술을 해서 세 군데 다 해야 되겠지 밑에 두 군데만 해야 될지 고민을 좀 해야겠습니다.
개복수술을 생각하셔 되는데 지금은 고민을 해야 될지 안 될지도 구매합니다.
사진은 세 군데가 안 좋은데 근전도 검사 결과 두 군데가 안 좋다고 니옵니다.
오늘 수술 날짜를 잡힐 줄 알았는데 이왕하는 거 좀 빨리 좀 할 수 있는 대로 잡아서 해 주세요.
19일 날 것 같은데요 1월 19일 그게 그렇네요. 설연휴야.
보호자가 어느 정도 있어야 돼요. 계속 있어야 되는 거예요. 며칠 정도 필요한 건가요?
보편적으로 3~5일정도 ........
설 때문에 사람이 빠져나올 수가 없다.
26일 날 수술로 25일 날 이번 설 쉬고 바로 입원해야 되는 거지요. 심초음파도 해 놓을게요. 그것도 25일 날 이번에 하면서 바로 하면 안 돼요. 병원 사정 때문에 될 수도 있고 안 될 수도 있습니다?
설연휴 마지막 날도 가능한지?
24일 입원이 가능하면 입원상태에서 심초음파를 하도록하고 만약에 결과가 안 좋으면 수술을 못 할 수도 있습니다. 심장이 안 되잖아요
현재 건강하시니까 크게 걱정 안 되는데 심장 문제가 있으면 이게 수술이 늦어질 수도 있는데
예 알겠습니다.
예약은 지금 나가서 계산하면서 간호사실에 하세요.
==========================================================================================
대충 수정한 내용인데 녹취상태가 별로 좋지 않아서 오타가 너무 많이 나온다.
요약을 하자면 26일 수술하기로 하고 24일 입원하여 25일 심장초음파를 받는 것으로 한다.
그러기 위해 오늘 입원예약과 심초음파예약을 해야한다.
마눌님 모임이 12시인데 입원예약과 심초음파예약을 하느라 많이 늦어졌다.
마눌님 약속장소에 도착하니 12시 20분이다.
마눌님을 내려주고 어머님과 김해 어방낙지에 도착하니 1시가 조금지났는데 빈좌석이 거의 없다.
낙곱을 시켜서 먹고 마눌님을 위해 낙지2인분을 포장하여 왔다.
어머님을 댁에 모셔다드리고 커피를 마시고 다시 마눌님 모임장소에 도착하니 3시가 다되어 바로 마눌님과 만나 집으로 왔다.
출발하는데 심사무장이 전화가 와서 PC에 있는 내용을 USB로 옮기려다가 중요한 화일이 몇개가 사라졌다면서 도움을 요청하기에 밀양에 도착하면 봐주기로 했는데 도착 전에 다른 사람과 통화하여 복구를 시켰단다.
노인회관에 나가니 부식이 없어서 저녁을 못해 먹는다기에 장병쾌총무에게 남은 부식비로 좀 사오라고 했더니 돈이 없다기에 어제 결산시 봤던 내용을 이야기하고 검토를 해보니 가스비가 20만원이 끊겨 나가는 통에 21,508원만 남아있다.
가스회사에 전화를 하여 알아보니 어제 카드를 끍으면서 에러가 나서 2번을 끍었는데 에러가 정상처리가 되었는 모양이다라며 해명을 한다.
더 결재한 금액은 차후 가스감지기와 자동잠금장치설치시 공제하기로 이야기하고 통장에 남아 있는 21,508원은 내일 부식을 사면서 소진시키기로 장병쾌총무와 협의했다.
또 내일 떡국을 준비한다기에 수공비 60,000원 지출
건에 대하여 회장에게 전화로 승인을 받았다.
저녁을 못 먹은 심성규씨를 집으로 모시고 와서 갈치 4토막이 든 봉지를 드려서 보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