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05-경로회관_SKY설치_소변기건전지교체,구인서집스피커수리,옥상상도칠
2024년 09월 05일 목요일 맑음
주요한 일 : 경로회관_SKY설치_소변기건전지교체,구인서집스피커수리,옥상상도칠
어제 경로회관에서 소변기에 건전지 수명이 다하여 물이 나오지 않는 것을 확인하고 오늘 스카이TV를 설치하러 오기로 했기에 나가면서 드라이버와 건전지를 가지고 갔다.
소변기를 센서부분을 해체하여 건전지를 교체하고 나니 정상 동작을 한다.
스카이기사가 오기를 기다리며 옮겨놓은 안마기를 전원에 연결하고 시운전겸 잠시 마사지를 받는데 기사가 도착했다.
준비한 서류(고유번호증,회장주민증,경로통장의 사본)를 기사 폰으로 넘겨주고 바로 가입절차를 걸쳐 5년 약정에 월 8,000원에 부가세 10%해서 8,800원에 계약을 하고 설치를 마쳤다.
집에 도착하여 점심을 먹으려고 기다리는데 구인서씨가 자기집에 마을방송라디오가 나오지 않는다고 수리를 부탁하기에 갔더니 아답터가 고장이다.
와이파이 공유기에 사용하는 아답터를 끼워서 동작을 확인하고 집으로 오다가 좁은 골목길에서 차 우측앞 범퍼 아랬부분과 조수석 문짝을 끍어 버렸다.
누구 탓을 할 수도 없고 좋은 하러 왔다가 내만 피해를 보고 왔다.
점심을 먹고 3시까지 쉬었다가 마눌님과 함게 상도 칠에 나섰다.
마눌님이 난간 위쪽과 모서리부분을 붓으로 칠하고 나는 롤러로 안쪽부터 칠하고 나왔는데 7시가 되어서야 끝이 났다.
상도를 3통을 준비했는데 2통만으로 옥상바닥과 난간벽,계단 모두를 칠할 수 있었다.
남은 것은 난간외부만 남았는데 수성페인트로 천천히 시간날 때 칠을 해야겠는데 양이 너무 많은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