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05월 13일 토요일 아침 비 조금 흐림
주요한 일 : 장우기농약지원,청년회족구장정비,고사리꺽어말리기,T셔츠프린팅,손진헌장우기내방,마늘밭약치기,이상곤부부내방

 

어제 손진헌창고에서 장우기와 오늘 아침 농약치는 것을 도와주기로 약속을 했기에 조금 일찍 일어나 식사를 마치고 장우기 밭으로 가니 장우기는 이제 물을 받고 있단다.
한참을 기다려 도착한 장우기는 약대를 잡고 농약을 살포하고 나는 뒤에서 호스와 물통을 담당하여 작업을 진행했는데 내가 물통에 들어있는 것은 약을 탄 것인지 물으니 그렇다고 하기에 의심없이 계속 물통이 비는 대로 말통에서 물을 채웠는데 알고보니 물통에 들어있는 것은 맹물이었다.

미처 약도 챙겨오지 못해 작업을 중단하고 헤어져 나는 청년회에서 족구장정비작업을 하는 곳으로 가서 작업을 거들었다.

여럿이서 하니 오래지 않아 작업을 마치고 평리횟집에서 간단하게 식사를 하고 마쳤다.

족구장 정비

집에 도착하니 마눌님이 밭에 풀을 뽑고 있기에 나는 바로 고사리를  꺽으러 갔다.

다행이 지난번보다 조금 많은 3Kg 가까이 꺽었다.

고사리꺽기

어제 도착한 T셔츠에 미리 프린트 해 놓았던 전사지를 이용하여 프린팅하는 작업을 했다.
딱딱한 곳에서 하라고 해서 서랍장을 작업대로 이용하고 다림질을 했는데 생각보다 전사지가 쉽게 분리가 안되어 조금 애를 먹었다.

T셔츠 프린팅

장우기가 손진헌밭에 왔다가 손진헌과 함께 집으로 와서 맥주를 달라기에 맥주를 한잔 나눴다.

 

장우기가 자기 마늘밭에 마늘잎마름병을 잡았다기에 우기가 친 약을 얻어서 우리집 마늘밭에 약을 쳤다.

마늘잎마름병약

저녁을 먹고 나니 이상곤부부가 지나는 길에 생각이 나서 들렸다며 왔다.

꽃구경을 하고 머위잎을 한 마대포대를 잘라가고 대추를 팔아라기에 즙을 짤려고 가지고 있던 대추를 1Kg 주면서 2017년산 매실엑기스 1통과 2014년산 매실감식초를 1통을 함께 주어서 보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