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6월 30일 월요일 맑음
주요한 일 : 블루베리따기,베란다천정선풍기철거,에어컨커버청소,안방화장실곰팡이제거,거실화장실등교체,터널수부동전수리

 

블루베리를 따는데 양이 부쩍 줄었다.

아직 많이 달린 1그루는 익지 않았는데 나머지는 거의 다 땄다는 이야기다.

 

날이 더워 밖에 나는 것을 포기하고 실내 일거리를 찾다가 베란다 천정선풍기가 배선에 걸려 돌아가지 않는 것을 발견하고 떨어진 배선을 고정을 시키고 동작을 시키니 그간 혼자서 헛돌다가 고장이 났는지 돌 것 같으면서도 돌지 않는다.

할 수 없이 뜯어서 수리를 할려고 하는데 마눌님이 날깨를 씻어야한다기에 날개를 풀어서 주었더니 씨으면서 부러뜨리고 말았다.

수리를 해도 날개가 없으니 무용지물이다싶어 수리를 포기하고 재구매를 했다.

천정 실링팬

에어컨에서 냄새가 나는 것 같아서 커버를 열어보니 먼지가 가득 앉아있어 커버를 분리하여 물청소를 하고 내부에 붙어 있는 먼지도 조심스럽게 제거를 했다.

 

안방 화장실 세면대에 곰팡이가 끼어서 화장지를 붙여놓고 락스를 뿌려서 4시간이상을 두었다가 화장지를 제거하니 곰팡이가 깨끗하게 사라졌다.

세면대 곰팡이 제거

거실 화장실이 어두워 보니 등이 하나 나갔는데 이상하게 한쪽 등만 계속 일찍 나가는 것 갔아 좀 더 자세히 살펴보니 잘나가는 쪽의 등 고정나사가 꽉 쪼여 등이 천정과 제대로 붙어 있는데 반해 다른쪽은 나사가 헐거워서 조금 빠진 상태로 천정과 틈이 있다.

전구에서 나는 열이 도망갈데가 없어 열화가 빨리와서 자주 고장이 잦다고 생각이 되어 전체적으로 천정에서 조금 떨어지도록 부착을 했다.

화장실 등교체

터널에서 내려오는 물이 약해서 살펴보니 부동전 아랫부분에 무언가 막혀서 물이 약해진 것 같아 부동전 상부를 열어서 하부와 연결된 쇠막대를 빼내어 찌꺼기들을 제거하고 나니 물길이 세어졌기에 스프링쿨러를 동작시켜 타 들어가는 잔디밭에 물을 주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