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4월 27일 화요일 흐림
주요한 일 : 여성바우처,농협출자금,농약,모종,수레바퀴펑크수리,박석희CCTV,예담,박성환집

여성바우처카드가 발급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면사무소로 가면서 농협에 볼 일까지 모두 보고 들어오기로 했다. 

마눌님을 면사무소에 내려주고 나는 농협으로 가서 정부지원금통장을 해지하고 통장정리를 하니 300여건이 미기록이라 여백이 모자라 재발급을 받으면서 마지막부분만 인쇄하는 것으로 하여 재발급을 받았다.
예전에 농협여직원으로 부터 출자금을 늘려달라는 부탁을 받은 바가 있어 출자금을 1차적으로 300만원이상으로 하기 위해 175만원을 출자금으로 입금하여 300만원이상으로 만들어 놓고 여유가 있으면 100만원 더 입금하여 평균출자금인 418만원을 맞춰보기로 했다.

농협경제사업소에 들려 올해 처음으로 대추에 칠 농약을 구입하고 마눌님과 만나서 모종상에 들려 모닝고추 3포기 1,000원, 땡초 4포기 1,000원, 대추방울토마토(노랑) 3개 1,500원,땅콩한판 10,000원을 구매하여 집으로 왔다.

농약과 모종
농약

집에 도착하여 토마토와 고추모종을 심으려는데 마땅한 장소가 없어 고민하다가 토마토는 대추밭입구에 지지망을 세워놓은 곳에 3그루 모두 심고 고추는 자색감자 사이에 나름 여유있는 곳에 7포기를 심었다.
그간 계속된 가뭄으로 땅이 메말라 있어서 물을 흠뻑 주는 것으로 응급조치는 했으나 날만 흐리지 비가 오지 않아 걱정만 앞선다.

어제 하사장집에 구루마를 끌고 갔다가 타이어에 문제가 있는 것을 발견했기에 수리를 하기로 했다.
타이어를 분해하여 튜브를 빼내어 확인결과 아주 작은 구멍이 있어 고무장갑과 본드를 이용하여 땜질을 하여 수리를 했다.

수레바퀴 펑크 수리

 점심을 먹고 잠시 쉬는데 박석희가 전화가 와서 CCTV가 나오지 않는다며 AS를 요청한다.
그래도 인정해 주는 사람이 있다는 고마움에 바로 달려갔는데 앞서 설치한 사람이 나보다 못한 사람이었는지 설치상태가 엉망이라 케이블부터 정리하여 환경을 정리한 다음 모니터에 연결하여 나오도록만든 다음 네트웍을 만들어 폰에서도 볼 수 있도록 마무리를 했다.

CCTV네트웍연결작업


고마움에 술을 산다는 박석희의 제안에 박성환을 끼워서 함께 배네골 예담으로 가서 돼지두루치기에 소주를 한잔하고 예담사장에게 철쭉과 나무수국을 한뿌리씩 얻어서 오다가 박성환이 찍어 놓았다는 소나무를 보고 박성환집으로 와서 맥주를 한잔하면서 도움을 줄 장대진을 부르면서 통닭을 시켜서 판을 키웠다.

장대진에게 포크레인을 동원하는데 협조를 받기로 하고 내일 박성환과 박석희는 소나무 분을 뜨는 작업을 하러 가기로 하고 나는 장대진과 함께 수산으로 CCTV를 설치하러 가기로 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