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7월 31일 토요일 흐리며 오후 한때 소나기
주요한 일 : 농기구거치대제작,DVR HDD탈착

해가 구름속에 들어갔다가 나갔다가 하는 날씨인데 실내온도가 31도를 넘어서고 있다.
오후 5시경에 신나게 소나기가 한차례 내리며 더위를 식혀준다.

비온다는 예보에 물주기를 중지하고 나니 별로 할 일이 없다.
얼마전에 유튜브에서 보아둔 공구거치대를 대나무를 이용하여 만들어 볼까하여 재료를 찾았다.
예전에 임종태씨집에서 가져다 놓은 대나무가 아직 남아 있어서 유용하게 쓰일 것 같다.
직소를 이용하여 마디마디 잘라서 10여개를 만들어 놓고 호미자루를 끼워보니 직경이 작은 마디는 호미자루가 들어가지 않아 버려야 했다.
부착할 곳을 찾다가 아레 옆집에서 가져온 방부목에 부착을 하여 보기로 하고 몇 개를 부착하는데 생각대로 나사가 박히지 않아 중간에 장애물로 나타난다.
나름 비스듬하게 바깥쪽으로 박는다고 했는데 겉이 매끄럽다보니 미끄러지면서 원했던자리에 쉽게 박히지 않는 것이다.

CJ택배에서 어제 발송을 하려다가 취소를 시킨 DVR을 가지고 와서 HDD를 뺄 동안 기다려 주겠다기에 급하게 작업을 했다.
마음이 급해서인지 드라이버 크기가 맞지 않아 애를 쓰며 겨우 HDD를 빼고 재포장을 하여 기사에게 주니 택배비가 선불로 명시되어있다며 2,950원이라기에 3,000원을 주어서 보냈다.
즉시 DVR에 하드디스크를 장착하여 2시간동안 동작을 시켜놓고 확인을 하니 이상이 없었다.   
일단은 다시 재포장을 해놓고 용도를 생각중인데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DVR과 카메라를 교체를 할 방법도 구상중에 있다.

며칠을 대추밭과 바깥밭,잔디밭에 물을 준다고 모터를 가동시켰는데 소나기가 한번지나가며 부어내린 비가 내가 며칠을 준 양보다 훨씬 많고 골고루 뿌려준 것 같아서 하늘에 감사드린다.
사람의 힘이 이토록 자연앞에 미약함을 다시 한번 뼈저리게 느끼게하며 자연의 힘과 고마움을 알게해 주는 하루다.

소나기내리는 전경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