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07월 25일 월요일 맑으며 한차례 소나기
주요한 일 : 대추밭방재,변사장분무기수리,당측정기반납,홈플러스,다이소,현대차정비소,농협하나로마트,전선정리

아침 5시에 일어나 대추밭 방재작업을 시작했다.
물을 받는 동안 고압펌프를 관리기에 부착하고 고압호스를 연결하여 대추밭 중앙까지 깔아놓아 준비를 마치고 받아놓은 물에 약을 썩었다.
문제가 발생했는데 반 통이 있을 거로 생각했던 선녀벌레약인 펜텀이 100g밖에 남아 있지 않는 것이다.
250리터의 물을 받아서 대추밭과 사과,감,배,매실등에 뿌리려고 했는데 필요한 양은 125g인데 약이 모자라 200리터의 물만 받아서 약을 썩었다.
하베스트와 농협에서 받아온 약들과 팬텀을 썩으면서 또 실수를 하나 했다.
쇼크를 양을 맞춰 비이커에 붙고는 거기에다 카브리오에이를 부은 다음 정착제인 마쿠피카를 부은 다음 물에 탔는데 나중에 보니 정착제와 쇼크와 카브리오에이가 서로 엉켜 풀리지 않고 일부가 덩어리가 되어 남아 있었다. 
아무래도 약이 정량이 쳐지지 않은 것같아 걱정스럽다.

대추방재 약

약을 다 치고 정리를 하는데 변사장이 분무기를 수리해 달라고 찾아 왔기에 확인을 하니 충전지를 연결하는 커넥터가 부서져 있기에 집에 있는 것을 떼어 교체를 해서 수리를 해주었다.
또 집에 있는 광케이블을 달라기에 거의 모두를 주고나니 중국산 분무기를 하나 사달라기에 인터넷에서 직구로 구매했다.

좀 쉬었다가 점심을 먹고 당측정기를 보건소에 반납하러 가면서 장도 볼겸 마눌님과 함께  집을 나섰다.
보건소에 들려 마눌님은 차에 남겨 놓고 당측정기를 반납하러 가니 재임대는 신청자가 많아서 8월경이나 되어야 차례가 된다기에 반납만하고 보건소를 나왔다.

오늘의 혈압

홈플러스에 마눌님을 내려 놓고 나는 현대차서비스센터로 가서 머플러와 엔진 점검을 부탁하고 차례를 위해 한시간을 기다리니 중앙머플러가 구멍이 났다면서 현재 부품이 없어 며칠을 기다려야 한다기에 연락처를 남겨놓고 홈플러스로 가서 마눌님을 만나 다이소로 갔다.

현대차서비스 마스터들

알미늄 전선보호관과 CR2032건전지와 순간본드를 사서 오면서 농협 하나로 마트에 들려 포크밸리 목살과 파채를 사고 경제사업소에 들려 펜덤을 한병 사서 집으로 왔다.  

집에 도착하여 홈플러스에서 사온 샤워기 호스를 교체하고 다이소에서 사온 알미늄 전선보호관으로 다용도실에서 차고로 나가는 문 위에 설치된 전선들을 정리했다.

샤워기호스교체
전선보호관을 활용 전선정리

그동안 속이 아플까봐 참고 있었던 고기를 시험삼아 조금만 먹어보기로 하고 농협에서 사온 돼지목살을 구워서 소맥까지 한 잔 곁들어 먹었는데 속이 체한 것 처럼 답답하다.
아직까지 고기는 무리인가 싶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