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0월 14일 토요일 맑음 저녁 소나기
주요한 일 : 김해어머님댁TV설치,막내화목조달

 

김해어머님댁에 막내와 약속을 하여 방문했다.

막내가 침대난간을 설치하기 위해 주문한 물품이 도착했다고 하여 설치하고 거기에 따라 어머님이 작은 방 침대에서 생활을 하기로 하여 TV를 작은방에 한대 더 설치하기 위해 집에 있는 TV와 필요한 부품(벽걸이,케이블)들과 공구를 챙겨서 집을 나섰다.

 

어제 예약한 삼거 배단감농장을 하는 손한성시집에 들려서 B급 배단감 한상자를 구입하고 금곡건재에 들려서  여 김해집에 에 들려서 임팩드라이버용 콘크리트비트와 강철비트를 각 1개씩 구입하여 김해로 가니 막내가 먼저 도착하여 침대난간설치를 거의 마무리하고 있었다.

고정을 시키기 위한 조언을 하는 것으로 난간작업은 끝이 났고 TV를 설치하기 위해 케이블을 찾는데 시간이 제법 걸렸다.

케이블이 거실에서 큰방과 창고방으로 연결이 되어 있고 창고방에서 작은방으로 연결이 되어 있었다.

창고방의 중계기가 잘못되었는지 어스가 발생해서 아예 빼내고 직결을 시키는 것으로 하여 바로 거실에서 작은방까지 연결을 시켰다.

나는 셋톱박스에서 나오는 케이블은 채널이 고정이 되어서 나오는 것으로 생각했는데 나중에 알고 보니 바로 들어오는 유선벙송사인 가야방송에서 들어오는 케이블의 신호가 바로 넘어오도록 되어 있어 한동안 혼란을 겪고서야 상황을 파악할 수 있었다.

어방낙지에서 점심을 먹고 막내가 가져온 화목을 내차로 옮겨 싣고 막내를 보내고 혼자서 찬찬히 TV를 보다가 상황을 파악하여 TV를 살릴 수 있었다.

준비해간 콘크리트비트로 벽에 구멍을 내고 벽걸이를 부착하고 TV를 거치했는데 문제는 TV리모컨이 없어서 채널을 직접 눌러서 돌려야하는 불편함이 있다.

그래도 일단은 작은방에 TV가  별도로 설치할 수 있어서 체면은 유지할 수 있었다.

벽걸이 TV설치

집에 도착하여 예전에 구입하여 놓은 만능리모컨을 찾아서 동작시험을 하는데 쉽지가 않다.

불량인지 내가 동작법을 모르는 것인지 분명하지는 않지만 동작을 하지 않아서 잘 모르겠다.

막내가 준 화목을 황토방 뒤 선반에 정리를 하고 긴 것은 바로 엔진톱으로 절단하는데 거의 마지막에 비가 오기 시작한다. 

급하게 마무리를 지어 비에 젖지 않을 수 있어 다행스러웠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