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2월 01일 비온 후 흐림
주요한 일 : 보일러수리,대추가지파쇄,농협선물수령,침향단재료구입(금연19일차)

 

어제 저녁에 보일러 펌프 스위치를 잘못 건드려 기름보일러 내부에서 뭐가 터지는 소리가 있었다.

아침에 확인을 하니 펌프가 돌아가지를 않아서 일단 뜯어 보았는데 뭔가 검게 탄 자국이 있어 부품이 하나 탓구나 생각하고 포기를 할려다가 솜방망이에 알코올을 묻혀 조심스럽게 그을음을 딱아내니 기판이 손상이 된 것이 보인다.

혹시나하여손상된 기판을 납땜으로 이어주니 정상동작을 한다.

 

   

오전에 대추가지를 모으는 작업을 마무리하고 들어오니 마을방송에서 농협선물을 가져가라고 한다기에 바로 마을회관으로 가니 많은 사람들이 나와서 순서대로 쌀과 기프트카드를 받아 간다.

나도 차례를 기다려 마눌님 것과 내 것으로 찹쌀 2포와 쌀 2포 그리고 기프트카드가 튼 봉투를 받아서 왔다.

봉투에는 농협마트상품교환권 5만원과 경제사업소  물품구매권 10만원이 들어 있었다.

 

손진헌에게 전화하여 파쇄기를 빌릴수있냐고 물으니 조금 있다가 직접 가져다 주겠다기에 기다리니 전화가 와서 내가 손진헌 창고로 가는데 손진헌이 차를 타고 온다.

창고에서 만나 간단히 사용법과 주의사항을 듣고 파쇄기를 몰고 오는데 손진헌이 따라와서 가죽장갑을 건네기에 집에 있다고 사양하고 집에 도착하여 기름을 가득 채워 놓고 점심을 먹었다.

 

식사를 마치기 바쁘게 파쇄기를 몰고 입구 좌측 부터 작업을 시작하여 좌측 상부측 끝까지 가면서 파쇄를 하고 오면서 좌측 하단의 가지들을 파쇄한 후에 오른쪽 끝에 가서 파쇄를 하면서 중앙으로 왔다.

우측작업

거의 2시간 정도 걸려서 작업을 마치고 콤퓨레셔를 이용하여 깨끗하게 청소를 한 뒤 물걸레로 딱은 다음 기름을 가득채워 창고로 반납하면서 파쇄기 위에 비타민 C(쏠라C) 1통을 올려 놓고 왔다.

 

설로 인하여 녹용이 할인이 많이 되기에 이 기회에 침향단재료를 구입하여 제작하기로 하고 재료들을 구입했다.

침향분말과 녹용 상대, 홍삼분말, 당귀분말 모두 4가지를 구입하고 산수유분말은 지난번에 구매한 것을 할용하기로 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