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6월 13일 목요일 맑은 후 흐림

주요한 일 : 복분자따서술담기,배봉지씌우기,장병쾌교육지원,신나겸쌀전달,양파싸서보관

 

복분자를 따면서 주변의 잡초(나팔꽃,콩)를 정리하고 보니 오전이 금방 지나 간다.

재작년만해도 양이 제법되었는데 작년에 관리가 부실하여 양이 줄었는데 올해 자리를 잡아가는 모양새다.

그래도 한참 번성할 때 보다는 세가 약하여 열매는 많이 없다.

씻어서 물기를 빼고 바로 술을 담았다.

다음에 추가로 더 따는대로 보충할 생각이다.

복분자

배봉지를 싸는데 조금 늦은 감이 있지만 열매가 크지 않아서 아쉽다.

그 바람에 물을 대면 좀 열매가 커질련가하여 어제 물을 대는 작업을 했었다.

배봉지싸기

장병쾌씨가 도와달라며 찾아왔는데 75세이상 고량운전자 안전교육을 받아야하는데 더운 날에 마산이나 울산의 면허시험장까지 갈려니 힘이 든다며 인터넷에서 강의를 들으려하는데 방법을 모른다며 찾아왔다.

치매가 좀 있어보이는데 어제 병원에서 신체검사와 치매검사를 했는데 이상이 없음을 판정을 받았다기에 교통공단 교육사이트를 찾아서 회원가입을하고 교육을 신청하여 바로 수강을 시작했다. 

약 2시간정도의 시간이 걸리는 교육인데 내가 에어컨을 틀어주고 커피와 물,사탕을 준비하여 강의를 들을 수 있도록 지원을 했다.  

교육화면
교육중인 장병쾌씨

교육을 수료하고 수료증을 인쇄를 했는데 뭔가 에러가 있어서 성명란이 이상하게 나오고 이름이 한글자가 빠져서 장병만 나오기에 다시해봐도 마찬가지라 교통공단에 전화를 했더니 전산으로 통보가 되기에 수료증을 가지고 올 필요가 없다면서 별 무관하니 걱정말란다.

내일 밀양경찰서 면허계로 가서 갱신신청을 하라고 알려주는 것으로 정리했다. 

 

마눌님이 양파를 꼭지를 잘라서 신문지로 싸 놓았는데 3박스와 나이론 양파자루에 1개가 나왔다.

3박스는 저온창고에 보관하고  양파자루는 백미숙씨에게 줄려고 준비해 두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