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07월 28일 화요일 흐리고 비
주요한 일 : CCTV 테스트,박성환내방(맨드라미,소사나무범부채,산수야-박석희)

비가 오는 날에 실내작업으로 적합한 일거리를 만들어 놓고 기다리는데 첫번째로 CCTV DVR 본체에 장착할 하드디스크가 우체국 택배로 도착을 했다.

하드디스크 택배도착

재빨리 뜯어서 본체에 장착을 하고 전원을 넣어보니 인식을 하지 못한다.
메인메뉴의 시스템관리에 들어가서 하드디스크 포맷을 시도하니 생각보다 빠른시간에 포맷이 완료되고 바로 인식이 된다.

하드디스크 장착

집에 있던 중고 카메라들을 접속을 시켜서 동작 확인을 했는데 하드디스크는 정상동작을 하는데 카메라들이 한결같이 불안하게 동작을 한다.

일단은 하드디스크장착을 성공했으니 기분좋게 점심을 먹고 다음 택배를 기다리기로 했는데 박성환이 예고도 없이 불쑥 찾아왔는데 맨드라미화분 2개를 가지고 왔는데 꽃이 특이하고 이쁘기에 가져왔단다.
지난번에 내가 가서 한개를 가져왔는데 잊고 또 가져온 것이다.

가져온 화분이니 기쁘게 받아서 함께 앞 밭의 블루베리 한켠에 심어놓고 답례품으로 범부채와 소사나무를 주었더니 함께 자기집에가서 심고 막걸리를 한잔하자기에 따라 나섰다. 

범부채와 소사나무
마무리작업하는 박성환

나무를 심어놓고 표충사 산수야에 가서 한잔하자기에 가서 소주에 맥주를 타서 반병씩 먹기로 하고 먹는데 안주가 사라지지 않는다.
박석희가 생각나서 불러서 소주 한병 더 마시고 안주를 깨끗하게 비우고 나오니 비가 억수같이 쏫아진다.

박성환과 집에 도착하여 커피를 한잔마시며 이야기를 나누다보니 저녁시간이라 냉면을 쌂아 먹고는 헤어졌다.

두번째 택배가 도착이 되어 있었는데 케이블과 어댑터다.
함께 도착한 케이블 중 BNC끝단 케이블을 기존의 카메라에 부착하여 동작을 시키니 카메라가 모두 잘 동작을 한다.
오전에는 접속이 좋지 않아서 상태가 좋지 못했던 것 같다.
기존에 사용했던 카메라 4대를 모두 테스트하여 불량 1대를 찾아내고 나머지는 정상동작하는 것으로 파악을 하고 나머지 택배를 기다린다.

한진택배로 오는 것인데 평소에도 가장 늦게 오는 곳으로 배달출발을 했다는 메세지는 있는데 8시가 넘어도 오지 않아 전화를 하니 받지를 않는다.
9시까지 기다리다가 오지 않아 포기했다.     

케이블과 어댑터 택배도착
기존 카메라테스트 작업 후 정리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