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1월 27일 토요일 맑음
주요한 일 : 단장면민건강걷기대회,별장집방문,헛개즙짜기

단장면민걷기대회가 있어 각 마을에서 4명이상 참석을 해야한다기에 모처럼 마눌님과 함께 참석하기로 하여 약속시간인 10시를 맞춰 마을회관 앞으로 갔는데 장태규이장이 오늘 체험때문에 바빠 출발이 지체가 되고 있는 중에 변사장부부가 걸어서 가기에 함께 걸어가기로 하여 가는 중에 이장이 차를 가지고 데리러 왔기에 시간을 맞추기위해 차로 행사장에 갔다. 

길고 지루한 식전행사에서 시장,도의원,시의원,주지사등의 인사가 비교적 짧게 하여 다행을 느끼게 한다.
어제 행사에서는 시장이 자기 치적을 이야기하느라 많은 시간을 서 있게 만들어 짜증이 났었다. 
으례이 하는 행사지만 소개만 하고 넘어가는 방법을 모색했음 좋겠다.
또 행사를 마치고 참석자 전체촬영을 한다는 이야기에 200여명이나 되는 인원이 사진을찍을 것을 생각하니 북한의 김씨일가와 찍는 사진이 떠올라 자리를 피하여 먼저 출발했다.

식전행사 - 홍제중학교  

밀양땜 상부로 올라가 땜을 건너 중간쯤에 있는 반환점을 돌아 오다가 변사장부부를 만나 함께 내려오니 모두가 먼저와서 식사중이다.
구석에 자리를 잡고 앉아 식사를 하고는 경품 추첨이 있었는데 어제에 이어 오늘도 경품에 당첨이 되는 행운을 얻었다.
서여사도 함께 당첨이 되어 면도기를 선물로 받아 왔다.

경품으로 받은 면도기
경변풍경
강변풍경
강변풍경
강변풍경
강변풍경
강변풍경
강변풍경

권역사업으로 만들어진 둘레길을 따라 걸어오다가 별장집 여사가 자기집으로 가자고하여 변사장부부와 함께 가서 쥬스와 와인을 한잔하면서 집구경을 하고 해가지는 것을 보고 집으로 왔다.

어제 할려다가 못한 헛개즙을 끓이는데 예상보다 시간이 많이 걸린다.
물이 끓고 30분을 더 끓이는 작업인데 물 양이 많다보니 끓이는 시간이 오래걸린 것이다.
40~50분을 예상했는데 무려 2시간 이상이 걸렸다.
포장지를 바꿔 끼우고 즙을 포장을 마치니 270여봉지가 나온다.

헛개열매즙

이번에는 구찌뽕뿌리를 끓인 물을 베이스로 하여 끓이기 위해 구찌뽕뿌리 2.3Kg과 대추 2Kg을 넣고 감초를 100g을 넣고는 물을 마지막 한칸에 맟추고 6시간을 끓이도록 하고 온도는 110도에 맟추어 놓았다.
내일 아침에 구찌봉을 넣어서 30분을 더 끓일 예정이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