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09월 06일 비온 후 맑음
주요한 일 : 태풍피해확인,꺼꾸리해체,잔디깍기

 

어제 밤부터 불기 시작한 바람과 내리기 시작한 비 때문에 많은 걱정을 했는데 디행스럽게도 큰 피해없이 잘 지나갔다.
어떻게 보면 과잉대응을 한 느낌도 없지 않지만 그래도 이렇게 지나가 준 것이 너무나 고맙게 느껴진다.

 

아침에 일어나 보니 비가 계속 내리고 있고 바람도 조금은 불고 있기에 계속 지켜보는데 빠르게 바람도 잦아들면서 비도 약해 진다.
10시 가까이 되어 나가도 되겠다싶어 나가서 둘러보니 눈에 뜨이게 큰 피해는 없어 보인다. 

바깥밭에 콩은 쓰러졌지만 무우와 배추는 쓰러져 있지만 곧 일어설 것으로 보였고 밭 입구에는 아직 물이 빠지지 않아 회양목과 꽃무릇은 물에 고개를 내밀고 있는 형국이고 양파를 심어놓은 곳도 물에 침수되어 있었다.

대추밭 뒤의 산에서는 계속 물이 흘러 들어오고 있지만 그 양이 적어 큰 문제를 일으킬 것 같지는 않아 보였고 대추도 많이 떨어지지 않아 걱정을 한층 덜었다.

배가 4개가 떨어졌는데 한 개는 못쓰겠고 1개는 너무 작다.

저녁에 냉면을 먹으면서 1개를 채를 썰어서 먹어보니 그런대로 익어서 맛이 들어 있었다.   

떨어진 배

큰 피해가 없음을 확인하고 나니 이제 물건들을 제자리에 원상복구를 시켜야하는데 꺼꾸리가 녹이 쓴 것이 마음에 걸린다.

이왕에 이렇게 된 거 해체를 하여 녹을 제거하고 새로 칠을 하자고 결정하고 작업을 시작했다.

모두 해체하여 철수세미를 이용하여 녹을 벗기고 보니 많이 좋아졌는데 일부가 엉망이기에 칠을 해야 할 것 같았다.

검은색 스프레이가 있다고 생각했는데 찾아보니 1통뿐이라 아무래도 모자랄 것 같아 몇개 더 주문을 하여 도착하면 칠을 하기로 했다.

꺼꾸리 해체
꺼꾸리 녹 제거

태풍이 오기 전 잔디를 깍으려다가 태풍이 온다기에 미루어 두었는데 오늘 오후부터 해가 나기 시작하기에 잔디가 마르기를 기다렸다가 잔디를 깍았다.

일전에 구입한 충전예초기로 구석진 부분을 먼저 깍으려고 프라스틱날로 교체하고 작업을 시작하는데 몇 초 지나지 않아 날이 부러진다.
다시 일자 쇠날로 교체하여 구석진 부분의 잔디를 먼저 깍아내고 잔디깍는 기계를 돌렸다.
아직 완전히 마르지 않아서 인지 잔디찌꺼기가 통에 완전히 들어가지 않고 밖으로 많이 흘러서 작업을 더디게 만든다.

잔디를 깍으면서 잔디밭에 바람으로 날려온 낙엽까지 한거번에 처리를 하니 태풍 이전의 깨끗한 잔디밭으로  돌아왔다.

잔디깍기

<<잔디깍는 기계(보쉬)를 이용한 잔디깍는 요령>>

* 준비물 : 잔디깍는 기계, 전원연장코드,구루마,예초기

1. 잔디깍는 기계가 들어가지 못하는 부분 또는 깍기가 힘든 나무둥치 아래, 가장자리등을 예초기로 먼저 베어낸다.

2. 롤에 감겨있는 전원연장코드 같은 경우에 미리 풀어서 전선이 열을 받지 않도록 조치한다.
     * 롤에 감겨있는 상태에서 장시간 사용 할 경우 전선이 열을 받아서 화재 위험이 있음

3. 전원이 가까운 부분부터 잔디깍는 기계를 동작시켜 깍는데 이때 좌에서 우로 갔다가 우에서 좌로 오는 식으로 계속 왕복을 하면서 깍는다.

4. 잔디를 깍는중에 찌꺼기가 통에 제대로 들어가지 않는 경우는 통에 찌꺼기가 차 있을 경우가 대부분이므로 이때 찌꺼기통을 비우는데 잔디밭이 넓을 경우 버리기 위해 자주 먼거리를 이동하는 것 보다는 구루마를 이용하여 먼저 구루마에 찌꺼기를 모아서 구루마가 다 차면 구루마를 비우는 것이 효과적이다.

**. 주의사항

1. 간혹 잔디가 조밀하거나 너무 길 경우 기계를 빨리 밀게 되면 모터거 열을 받아서 정지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 바로 재 동작을 시키지 말고 2~3 시간 정도 쉬었다가 하면 보안회로가 풀려 동작이 된다.
2. 이런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 상황을 보고 기계동작 속도를 조절해야 하는데 보편적으로 속도를 조금 느리다싶을 정도로 천천히 작업을 하면 잔디찌꺼기도 많이 흐르지 않고 기계도 열을 덜 받아 장기간 사용을 해도 무난하다.

3. 고르지 못한 잔디밭이나 잔돌이 많은 잔디밭의 경우 날을 상하게 하는 경우가 많이 있으므로 이때는 높이를 조절하여 조금 높게 하는 것이 좋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