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05월 31일 목요일 맑음

주요한 일 : 최사무장인수인계,마늘쫑뽑기,도라지차광막걷기


체험마을을 경남도청에서 점검을 한다기에 아침을 먹고 센터로 나가니 정사무장과 오늘 도와줄 사람이 먼저 도착해서 오늘 잇을 체험을 준비하고 있었다.

PC를 켜고 보니 어제 만들어 놓은 바탕화면의 아이콘들이 모조리 사라지고 없다.

원인을 모르겠는데 다시 아이콘을 만들어 놓고 PC를 껏다가 켰는데 이번에는 사라지지 않고 그대로 있다. 아~~

집에서 가져간 화일을 복사해 넣고 나니 최사무장이 도착을 한다.


최사무장에게 집에서 프린트해서 가져간 점검문서를 보여주고 PC속에 들어있는 화일들에 대해 대충 알려주는데 나이가 있어서인지 PC를 다루는 솜씨는 마음에 들지 않지만 어쩌나~~ 이해하고 참고 넘어가야지!!1


점검에 대한 준비를 할 수 있도록 나름 설명을 하는데 이해를 하는건지 미리 짐작을 하고 있는 건지 알수가 없다.

일단은 오전 중에 설명을 하고 로커스등의 입력화면도 열어보고 박사무장이 통화를 하니 5월 로커스입력을 해준단다.

점심은 정사무장과 함께가서 하라고 하고 나는 집에 와서 대패삼겹살에 토마토를 넣어 비벼서 조금의 밥과 함께 먹었는데 저녁때가 되어도 허기가 지지않는다.

   

모처럼 바깥밭에 나가보니 잡초가 엉망이다.

마늘도 쫑이 올라와 있어 급한대로 마늘쫑을 뽑고 키가큰 잡초를 제거했다.

도라지밭을 살피니 싹이 나온 상태에서 더 이상 자라지를 못하고 있어 차광막을 걷었다.

여기저기 잡초들이 올라와서 하나같이 엉망인데 그나마 멀칭이라도 해놓았으니 이 정도지 그렇지 않았다면 아예 먹거리를 포기해야 할 것만 같다.


<익어가는 앵두>>

<뽑아놓은 마늘쫑>>

<마늘밭>>

<도라지 새싹>>

<감자밭- 하나씩 넘어가기 시작한다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