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6월 11일 금요일 비
주요한 일 : 매실엑기스걸러내기,메실엑기스˙매실식초 용기에 담기

오늘 주요작업은 큰 통에 들어있는 매실엑기스를 1.5.리터통에 옮겨 담아 큰통을 비우는 일이다.
매실엑기스를 담을려면 통이 필요한데 통이 여유가 없는 것도 있지만 손님들에게 나눠줄 작은통에 든 매실엑기스가 모두 떨어졌기 때문에 저온창고에서 숙성중이던 통을 비울 겸해서 작은 병으로 옮겨 담고 큰 통을 비우는 것이다.

그동안 따서 저온창고에 보관중인 매실
비오는 날 작업을 위해 친 텐트
작은 병으로 옮겨 담은 매실에기스

2017년도에 제작한 4개의 큰 통에 들어있던 매실엑기스를 1.5리터 패트병으로 옮겨 담으니 모두 52.5병이 나왔다.
라벨을 붙일려니 준비되어 있는 것이 20여장뿐이어서 더 인쇄를 해야하는데 칼라프린트가 문제를 일으켜 어렵기에 우선 있는 것만 부착을 했다.

매실식초를 2017년에 처음으로 담아서 지금껏 차고에서 보관 숙성을 시키고 있었는데 오늘 맛을 보니 예상보다 훨씬 맛이 있어 500ml패트병에 옮겨 담아서 활용을 하기로 했다.

매실식초

모두 54병이 나왔다.

작년에 담았던 매실엑기스를 매실을 걸러내고 엑기스만 따로이 담아서 비가 그치면 저온창고로 옮기기 위해 준비해 두었다.
작년에는 매실이 동해를 입어 수확이 매실농사이후 역대 최소를 기록하다보니 엑기스양이 얼마되지를 않는다..

2020년산 매실엑기스

CCTV카메라를 지난번에 구입할때 잘못 구입하여 TVI가 왔는데 4가지 모드(TVI,CVI,AHD,CVBS)로 변경이 가능하다고 되어있기에 한번 해체를 해보았는데 내부에는 버튼이나 스위치가 보이지 않았다.
아무래도 S/W적으로 변경을 하는 것 같은데 아직 잘 모르겠다.      

+ Recent posts